욥기 36

1 엘리후가 또 계속해서 말하기를
2 “나를 조금만 용납하라. 그러면 내가 하나님을 대신해서 아직 말해야 함을 당신에게 보여 주겠노라.
3 내가 먼 곳에서 지식을 가져와서 나를 만드신 분께 의를 돌리리라.
4 진실로 내 말은 거짓이 아니니 지식으로 온전하신 분께서 당신과 함께 계시느니라.
5 보라, 하나님께서는 강하시나 아무도 멸시치 아니하시느니라. 그분은 능력과 지혜가 강하시니라.
6 그분은 악인의 생명은 보존하지 않으시나 가난한 자들에게는 의를 주시는도다.
7 그분은 의인들로부터 그의 눈을 돌이키지 아니하시나 그들로 왕들과 함께 보좌에 있게 하시며, 정녕, 그분은 그들을 영원히 세우시니 그들이 높임을 받는도다.
8 만일 그들이 족쇄에 매이고 고난의 줄에 얽혔으면
9 그분은 그들의 행실과 방자하게 저지른 그들의 허물들을 그들에게 보여 주시는도다.
10 그분은 또한 그들의 귀를 열어 훈계를 듣게 하시며 그들로 죄악에서 돌이키도록 명령하시는도다.
11 만일 그들이 그분께 순종하고 섬기면, 그들은 번영 가운데서 그들의 날들을, 기쁨 가운데서 그들의 해들을 보낼 것이니라.
12 그러나 만일 그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면 그들은 칼에 망할 것이요, 그들은 지식 없이 죽을 것이니라.
13 그러나 마음속에 위선을 부리는 자들은 진노를 쌓나니 그분이 그들을 속박하실지라도 그들은 울지 아니하는도다.
14 그들은 젊어서 죽고 그들의 생명은 더러운 자들 가운데 있도다.
15 그분은 고난 중에 있는 가난한 자를 구해 내시고 압박당하는 그들의 귀를 열어 주시는도다.
16 그렇더라도 그분은 당신을 좁은 곳에서 좁지 않은 넓은 곳으로 옮기셨을 것이며 당신의 상 위에는 기름진 것으로 가득 채워 차렸으리라.
17 그러나 당신이 악인의 심판을 채웠으니 공의와 정의가 당신을 붙잡았도다.
18 진노가 있으니 그분께서 당신을 쳐서 제거하실까 주의하라. 그때는 아무리 큰 몸값으로도 당신을 구해 내지 못하리라.
19 그분이 당신의 재물을 존중하시겠느뇨? 아니라. 금도 아니요, 힘이 되는 모든 세력도 아니라.
20 당신은 사람들이 그들의 처소에서 끊어지는 밤을 갈망하지 말라.
21 죄악을 고려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이는 당신이 고통보다도 이것을 택하였음이라.
22 보라, 하나님은 자신의 권능으로 높이시나니 누가 그와 같이 가르치느뇨?
23 누가 감히 그분의 길을 그분께 명령하겠느뇨? 누가 감히 ‘주께서는 불의를 행하셨나이다.’라고 말할 수 있겠느뇨?
24 당신은 사람들이 바라보는 그분의 일을 드높이기를 기억하라.
25 모든 사람들이 그 일을 볼 것이요, 먼 곳에서도 볼 것이라.
26 보라, 하나님은 위대하시니 우리가 그분을 알 수도 없고 그의 연수를 헤아릴 수도 없느니라.
27 그가 물방울을 작게 만드시나니 그 물방울들이 그 수증기대로 비로 쏟아지느니라.
28 구름은 수증기를 물방울로 만들어 사람 위에 많이 떨어뜨리는도다.
29 누가 구름이 펼쳐진 것이나 그의 장막의 소리를 알아차릴 수 있으랴?
30 보라, 그분은 장막 위에 그의 빛을 펴시고 바다 밑을 덮으시는도다.
31 그것들로 그분은 백성을 심판하시며 그분은 풍성하게 식물을 주시는도다.
32 구름으로 빛을 가리시고 그 중간에서 나오는 구름으로 빛이 비치지 못하도록 명하시는도다.
33 그 소리가 빛에 관하여 보여 주고 가축도 수증기에 관하여 보여 주는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