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 35

1 엘리후가 더 고하여 말하기를
2 “당신이 말하기를 ‘나의 의는 하나님의 의보다 더 낫다.’ 하였으니 당신은 이것이 옳다고 생각하느뇨?
3 당신이 말하기를 ‘그런즉 네게 무슨 유익이 있으며 내가 내 죄에서 깨끗이 되면 나는 무슨 이익을 얻을 것인가?’ 하였도다.
4 내가 당신과, 또 함께한 당신의 동료들에게 대답하겠노라.
5 하늘들을 쳐다보고 바라보라. 당신보다 더 높은 구름들을 보라.
6 당신이 범죄한들 어떻게 그분을 대적하겠느뇨? 당신의 죄악이 많아진들 그분께 무엇을 행하겠느뇨?
7 당신이 의로워진들 그분께 무엇을 드릴 수 있으며 그분이 당신의 손에서 무엇을 받으시겠느뇨?
8 당신의 죄악은 당신과 같은 사람이나 해칠 것이며 당신의 의는 사람의 아들을 이롭게 하리라.
9 압제자들은 많은 압제로 압제받는 자들을 울부짖게 하며 압제받는 자들은 힘센 자의 팔로 인하여 부르짖는도다.
10 그러나 ‘나를 지으신 분 하나님, 즉 밤에 노래를 주시는 분은 어디 계시며
11 우리를 땅의 짐승들보다 더 가르치시고 우리를 하늘의 새들보다 더 현명하게 만드신 그분이 누구신가?’ 하고 말하는 자가 한 사람도 없도다.
12 거기서 그들이 부르짖으나 아무도 대답해 주지 않는 것은 악인들의 교만 때문이라.
13 하나님께서는 헛된 것은 결코 듣지 아니하시며 전능하신 분께서는 그것을 개의치 아니하실 것이라.
14 당신이 말하기를 ‘너는 그분을 보지 못하리라.’ 할지라도 그분 앞에는 심판이 있도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를 신뢰하라.
15 그러나 지금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그분이 그의 진노로 벌하셨어도 욥은 그것을 끝까지 안 것이 아니라.
16 그러므로 욥이 입을 헛되이 열어 알지 못한 채 말을 많이 하는도다.” 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