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 6
1 시온에 평안히 있는 자들과 사마리아의 산을 신뢰하는 자들, 곧 이스라엘 집이 따르는 민족들의 우두머리라 불리는 자들에게 화로다.
2 너희는 칼네로 건너가서 보라. 너희는 거기서부터 큰 성읍 하맛으로 가서 필리스티아인들의 가드로 내려가라. 그들이 이 왕국들보다 나으냐? 아니면 그들의 변경이 너희의 변경보다 더 크냐?
3 너희는 악한 날을 멀리 두고 폭력의 자리를 가까이 오게 하며
4 상아 침상들 위에 누우며 그들의 평상들 위에서 기지개를 펴며 양무리에서는 어린양들을, 우리 가운데서는 송아지들을 취하여 먹으며
5 비올 소리에 맞춰 노래부르고 다윗처럼 스스로 악기를 만들며
6 대접으로 포도주를 마시고 귀한 향유를 자기들에게 부으면서도 요셉의 고난으로 인해 슬퍼하지 아니하는도다.
7 그러므로 이제 그들은 사로잡혀가는 자 중에 첫째로 사로잡혀갈 것이며 기지개를 폈던 자들의 연회도 그치리라.
8 주 만군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주 하나님이 스스로 맹세하기를 ‘나는 야곱의 탁월함을 증오하며 그의 궁전들을 미워하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그 성읍을 그 안에 있는 모든 것과 함께 넘겨주리라.’ 하였노라.
9 한 집에 열 사람이 남는다 해도 그들이 죽으리라.
10 사람의 삼촌이 그를 취할 것이요, 그를 태우는 자가 그 집에서 뼈들을 가지고 나오기 위해 그 집 곁에 있는 사람에게 말하기를 “너와 함께한 자가 아직 있느냐?” 할 것이요, 그가 “없다.”고 말하리라. 그러면 그 사람이 말하기를 “말하지 말라. 이는 우리가 주의 이름을 일컬을 수 없음이니라.” 하리니
11 이는, 보라, 주가 명하노니 그가 큰 집을 쳐서 훼파할 것이요, 작은 집을 쳐서 틈이 갈라지게 할 것임이니라.
12 말들이 바위 위에서 달릴 수 있겠느냐? 사람이 거기서 소들로 밭을 갈겠느냐? 이는 너희가 공의를 쓸개로 바꾸었고 의의 열매를 독초로 바꾸었음이라.
13 너희가 아무것도 아닌 것을 기뻐하며 말하기를 “우리가 우리 자신의 힘으로 우리에게 뿔들을 취하지 아니하였느냐?” 하는도다.
14 그러나 보라, 주 만군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오 이스라엘 집아, 내가 너희를 대적하여 한 민족을 일으키리니 그들이 헤맛 입구에서부터 광야의 강까지 너희를 괴롭히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