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71
1 오 주여, 내가 주를 신뢰하나이다. 나로 결코 치욕을 당하지 않게 하소서.
2 주의 의 안에서 나를 구하시며 나로 모면하게 하소서. 내게 귀를 기울이시고 나를 구원하소서.
3 주께서는 내가 계속해서 의지할 굳건한 처소가 되소서. 주께서 나를 구원하도록 명령하셨으니 이는 주께서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기 때문이니이다.
4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악인의 손에서, 불의한 자와 잔인한 자의 손에서 구하소서.
5 오 주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내가 어릴 때부터 나의 의지시니이다.
6 주께서 나를 모태에서부터 붙드셨으며 내 어머니의 배에서 나를 꺼내신 분도 주시니 내가 계속해서 주를 찬양하리이다.
7 내가 많은 사람들에게 기이한 사람처럼 되었으나 주는 나의 굳건한 피난처시라.
8 주를 찬양함과 주를 존중함이 종일 내 입에 가득하게 하소서.
9 늙은 때에 나를 버리지 마시고 내 기력이 쇠할 때에 나를 내버리지 마소서.
10 내 원수들이 나에 대해 말하며 내 혼을 숨어 기다리는 자들이 함께 의논하여
11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를 버리셨으니 그를 쫓아가서 잡으라. 그를 구할 자가 아무도 없도다.” 하오니
12 오 하나님이여, 내게서 멀리 계시지 마소서. 오 나의 하나님이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13 내 혼을 대적하는 자들로 낭패와 멸망을 당하게 하시고 나를 해치려는 자들이 비방과 치욕으로 덮이게 하소서.
14 그러나 나는 계속해서 소망을 지니고 더욱더 주를 찬양하리이다.
15 내 입이 주의 의와 구원을 종일 전하리니 내가 그것을 헤아릴 수 없음이니이다.
16 내가 주 하나님의 능력으로 가리니 내가 주의 의, 곧 주의 의만을 선포하리이다.
17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나를 어릴 때부터 가르치셨기에 내가 지금까지 주의 기이한 일들을 전하였나이다.
18 이제 내가 늙고 백발이 된 후에도 오 하나님이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내가 주의 능력을 이 세대에 전하고 또 주의 권능을 장차 올 모든 사람에게 전할 때까지 나를 버리지 마소서.
19 오 하나님이여, 주의 의가 또한 심히 높으시니 주께서 위대한 역사들을 이루셨나이다. 오 하나님이여, 누가 주와 같으리이까!
20 나에게 크고 쓰라린 고난을 보여 주신 주께서 나를 다시 살리시며 땅의 깊은 곳에서 나를 다시 끌어올리시리이다.
21 주께서 나로 더욱 창대케 하시며 모든 면에서 나를 위로하시리이다.
22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또한 솔터리로 주를 찬양하리니, 곧 주의 진리를 찬양하리이다. 오 주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여, 내가 하프로 주께 노래하리이다.
23 내가 주께 노래할 때에 내 입술이 심히 기뻐하며 주께서 구속하신 내 혼도 기뻐하리이다.
24 내 혀도 온종일 주의 의를 말하리니 이는 나를 해치려는 자들이 낭패를 당하였으며 그들이 수치를 당하였음이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