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69

1 오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물들이 내 혼 속으로 들어오나이다.
2 내가 설 곳 없는 깊은 수렁에 빠지며 내가 깊은 물 속에 잠기니 큰 물들이 나를 덮치나이다.
3 내가 부르짖음으로 지쳐서 내 목이 말랐고 내가 하나님을 기다리는 동안 내 눈은 힘을 잃었나이다.
4 까닭없이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내 머리털보다 많으며 부당하게 내 원수들이 되어 나를 멸망시키려는 자들이 막강하므로 내가 취하지 아니한 것도 되돌려 주었나이다.
5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는 나의 어리석음을 아시며 내 죄들은 주로부터 숨겨지지 아니하였나이다.
6 오 만군의 주 하나님이여, 주를 기다리는 자들이 나로 인하여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오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주를 찾는 자들이 나로 인하여 낭패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7 주를 위하여 내가 비방을 받았으니 수치가 내 얼굴을 덮었나이다.
8 내가 내 형제들에게는 낯선 사람이 되고 내 모친의 자녀들에게는 외국인이 되었나이다.
9 주의 전을 위한 열성이 나를 삼켰으며 주를 비방하는 자들의 비방이 내게 떨어졌나이다.
10 내가 울고 금식으로 내 혼을 징계하였더니 그것도 내게 비방이 되었나이다.
11 내가 또한 굵은 베로 내 옷을 지었더니 내가 그들에게 말거리가 되었나이다.
12 성문에 앉은 자들이 나를 욕하니 내가 주정뱅이들의 노래가 되었나이다.
13 그러나 나로 말하면 오 주여, 받아들일 만한 때에 나의 기도가 주께 있으니 오 하나님이여, 주의 구원의 진리 안에서 주의 풍성한 자비로 내게 들으소서.
14 수렁에서 나를 건지시고 나로 빠지지 않게 하소서. 나를 미워하는 자들과 깊은 물들로부터 나를 건지소서.
15 큰 물이 나를 덮치지 못하게 하시고 깊음도 나를 삼키지 못하게 하시며 구덩이가 내 위에서 그 입을 닫지 못하게 하소서.
16 오 주여, 내게 들으소서. 주의 자애하심이 선하시니 주의 온유한 자비들의 풍성함을 따라 내게로 돌이키소서.
17 주의 얼굴을 주의 종으로부터 숨기지 마소서. 내가 고난 가운데 있으니 속히 내게 들으소서.
18 내 혼에 가까이 다가서시어 내 혼을 구속하소서. 내 원수들로 인하여 나를 구하소서.
19 주께서 나의 비방과 수치와 모욕을 아셨나이다. 나의 대적자들이 다 주 앞에 있나이다.
20 비방으로 내 마음이 상하였으니 내가 근심으로 가득 찼나이다. 누가 불쌍히 여겨 줄까 내가 찾았으나 아무도 없었으며 위로자를 찾았으나 아무도 찾지 못하였나이다.
21 그들이 또 쓸개즙을 나의 음식물로 내게 주었으며 내 갈증에 나로 식초를 마시도록 주었나이다.
22 그들의 식탁이 그들 앞에 올무가 되게 하시며 그들의 안녕을 위한 것으로 덫이 되게 하소서.
23 그들의 눈이 어두워져 보지 못하게 하시고 그들의 허리는 계속해서 떨리게 하소서.
24 주의 분개를 그들 위에 부으시며 주의 불 같은 진노로 그들을 덮치게 하소서.
25 그들의 처소로 황폐케 하시고 그들의 장막에 거하는 자가 아무도 없게 하소서.
26 이는 그들이 주께서 치신 자를 박해하며 주께서 상하게 하신 자들의 슬픔에 대하여 말하기 때문이니이다.
27 그들의 죄악에 죄악을 더하시어 그들로 주의 의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소서.
28 그들을 산 자들의 책에서 지워 버리시어 의인과 함께 기록되지 못하게 하소서.
29 그러나 나는 가난하고 슬프니 오 하나님이여, 주의 구원으로 나를 높이 세우소서.
30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며 감사함으로 그를 드높이리니
31 이것이 또한 수소나 뿔과 굽이 있는 황소보다 주를 더욱 기쁘시게 할 것이라.
32 겸손한 자가 이것을 보고 기뻐할 것이요, 하나님을 찾는 너희 마음이 살아나리라.
33 주께서는 가난한 자를 들으시며 그의 갇힌 자들을 멸시치 아니하시는도다.
34 하늘과 땅이 또 바다들과 그 안에서 움직이는 모든 것들이 그를 찬양하리니
35 이는 하나님께서 시온을 구원하시고 유다의 성읍들을 세우시어 그들로 거기 거하게 하시며 그것을 소유로 삼게 하실 것임이라.
36 그의 종들의 씨도 그것을 유업으로 받을 것이며 그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도 그 안에서 거하리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