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60
1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내버리셨고 주께서 우리를 흩으셨으며 주께서 노하셨으나, 오 우리에게로 다시 돌이키소서.
2 주께서 땅을 진동케 하시어 그것으로 갈라지게 하셨나이다. 그 갈라진 틈들을 고치소서. 땅이 흔들리나이다.
3 주께서 주의 백성들에게 어려운 일들을 보이셨으며 주께서 우리로 놀람의 포도주를 마시게 하셨나이다.
4 주께서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에게 깃발을 주시어 진리로 인하여 그것을 게양하게 하셨나이다. 셀라.
5 주의 사랑하시는 자가 구제되도록 주의 오른손으로 구원하시며 내게 들으소서.
6 하나님께서 자신의 거룩하심으로 말씀하셨도다. 내가 기뻐하리라. 내가 세켐을 나누며 숙콧 골짜기를 측량하리라.
7 길르앗이 내 것이요, 므낫세도 내 것이며 에프라임 또한 내 머리의 힘이요, 유다는 나의 입법자며
8 모압은 내 목욕통이요, 에돔 위로는 내 신을 던지리라. 필리스티아야, 너는 나로 인하여 승리의 함성을 지르라.
9 누가 나를 견고한 성읍으로 데려가며 누가 나를 에돔으로 인도할 것인가?
10 오 하나님이여, 우리를 내버리셨던 주께서 하지 아니하시겠나이까? 오 하나님이여, 우리의 군대와 함께 나가지 아니하셨던 주께서 하지 아니하시겠나이까?
11 고난에서 우리를 도우소서. 사람의 도움은 헛되나이다.
12 하나님을 통하여 우리가 용감히 행하리니 이는 그가 우리의 원수들을 짓밟으실 분이심이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