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25

1 오 주여, 내가 주께 나의 혼을 들어올리나이다.
2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신뢰하나이다. 나를 부끄럽지 않게 하시고 내 원수들이 나를 이기지 못하게 하소서.
3 정녕, 주를 고대하는 자는 누구라도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시나 까닭없이 속이는 자들은 수치를 당하게 하소서.
4 오 주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5 주의 진리로 나를 인도하시고 나를 가르치소서. 주께서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기다리나이다.
6 오 주여, 주의 온유한 자비들과 주의 자애들을 기억하소서. 그것들은 예로부터 있어 왔나이다.
7 오 주여, 내 젊은 시절의 죄들과 내 죄과들을 기억하지 마시고 주의 자비를 따라 주의 선하심을 인하여 나를 기억하소서.
8 주는 선하고 정직하시니 그러므로 그가 죄인들에게 그 도를 가르치시리라.
9 그는 공의로 온유한 자를 인도하실 것이요, 그의 도를 온유한 자에게 가르치시리라.
10 주의 모든 길은 그의 언약과 그의 증거들을 지키는 자에게 자비와 진리로다.
11 오 주여, 주의 이름을 위하여 나의 죄악을 용서하소서. 그 죄악이 크니이다.
12 주를 두려워하는 자는 어떤 사람인가? 주께서 그에게 택할 길을 가르쳐 주시리라.
13 그의 혼이 평안히 거하고 그의 씨가 땅을 유업으로 받으리라.
14 주의 은밀하심이 그를 두려워하는 자들과 함께 있으니 그가 그들에게 그의 언약을 보여 주시리라.
15 내 눈이 항상 주를 향해 있으니 이는 그가 나의 발을 그물에서 빼내어 주실 것이기 때문이라.
16 내게로 돌이키시고 나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내가 외롭고 또 괴롭나이다.
17 내 마음의 고통이 크오니 오 나의 고난에서 나를 이끌어 내소서.
18 나의 곤고와 나의 고통을 보시고 내 모든 죄들을 용서하소서.
19 내 원수들을 살피소서. 그들이 많으며 그들이 잔인한 증오로 나를 미워하나이다.
20 오 내 혼을 지키시고, 나를 구하시며 나를 부끄럽지 않게 하소서. 이는 내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21 온전함과 정직함으로 나를 보호하소서. 이는 내가 주를 기다림이니이다.
22 오 하나님이여, 이스라엘을 그의 모든 고난에서 구속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