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03
1 오 내 혼아, 주를 송축하라. 내 안에 있는 모든 것들아,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2 오 내 혼아, 주를 송축하고 그의 모든 베푸심을 잊지 말라.
3 그는 네 모든 죄악을 용서하시며 네 모든 질병을 치유하시고
4 너의 생명을 파멸에서 구속하시며 자애와 온유한 자비들로 네게 관을 씌우시고
5 좋은 것들로 네 입을 흡족케 하시니 네 젊음이 독수리의 젊음같이 새로워지는도다.
6 주께서는 압제당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의와 심판을 행하시는도다.
7 그는 그의 길들을 모세에게, 그의 행사들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8 주는 자비로우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고 자비가 풍성하시도다.
9 그는 항상 꾸짖지만은 아니하실 것이며 분노를 영원히 품지도 아니하시리로다.
10 그는 우리의 죄들을 따라 우리를 처리하지 아니하시며 우리의 죄악들을 따라 우리에게 갚지 아니하셨으니
11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그의 자비가 그를 두려워하는 자들에게 크심이라.
12 동이 서에서 먼 것같이 그가 우리의 죄과들을 우리로부터 멀리 옮기셨으며,
13 아버지가 자식을 불쌍히 여김같이 주께서도 자기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불쌍히 여기시나니,
14 이는 그가 우리의 체질을 아시며 우리가 진토임을 기억하심이라.
15 사람으로 말하면 그의 날들은 풀과 같고 그의 번영은 들의 꽃과 같아서
16 바람이 그 위를 지나가면 사라지나니 그 자리가 그것을 더 이상 알지 못하리라.
17 그러나 주의 자비는 그를 두려워하는 자들 위에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 자자손손에까지 미치나니
18 즉 그의 언약을 지키는 자들과 그의 계명들을 기억하여 그것들을 행하는 자들에게로다.
19 주께서는 그의 보좌를 하늘들에 마련하셨으며 그의 왕국은 모든 것을 통치하는도다.
20 능력이 뛰어나고 주의 말씀의 음성에 경청하여 그의 계명들을 행하는 너희 그의 천사들아, 주를 송축하라.
21 그의 기쁨을 행하는 그의 모든 군대들아, 그의 수종자들아, 너희는 주를 송축하라.
22 그가 다스리시는 모든 장소에 있는 그의 모든 작품들아, 주를 송축하라. 오 내 혼아, 주를 송축할지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