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훔 1

1 니느웨에 대한 엄중한 말씀이라. 엘코스인 나훔의 환상의 책이라.
2 하나님은 질투하시며 주는 복수하시는도다. 주는 복수하시며 진노하시고 주는 그의 대적들에게 앙갚음을 하시는도다. 그는 그의 원수들로 인하여 분노를 간직해 두시는도다.
3 주는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능력이 크시고 악인을 결코 면죄해 주지 않으시며 주는 회오리바람과 폭풍 가운데도 그의 길을 가지고 계시며 구름은 그의 발의 티끌이로다.
4 그는 바다를 꾸짖으시고 그것을 마르게 하시며 모든 강을 말려 버리시는도다. 바산과 칼멜이 시들며 레바논의 꽃이 시드는도다.
5 산들이 그의 앞에서 진동하며 작은 산들이 녹아 내리고 땅이 그의 면전에서 타나니, 실로 세상과 그 안에 거하는 모든 것이로다.
6 누가 그의 분노 앞에 설 수 있느냐? 누가 그의 분노의 열기 속에 거할 수 있느냐? 그의 격노함이 불처럼 쏟아지고 바위들이 그에 의하여 던져지는도다.
7 주는 선하시며 고난의 날에 요새시라. 그는 자기를 신뢰하는 자들을 아시는도다.
8 그러나 범람한 홍수로 그가 그 자리를 완전히 멸하실 것이요, 흑암이 그의 원수들을 추적할 것이라.
9 너희가 주를 대적하여 무엇을 획책하느냐? 그가 완전히 멸망시키시리니 재난이 다시는 일어나지 아니하리라.
10 그들이 가시나무처럼 엉켜지고 주정뱅이처럼 취해 있을 때 그들은 잘 마른 그루터기처럼 태워지리라.
11 주를 대적하여 악을 획책하는 자가 네게서 나오나니 그는 사악한 지략가라.
12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그들이 비록 평화롭고 수가 많을지라도 그가 지나갈 때에 그들이 진멸을 당하리라. 내가 너를 괴롭혔으나 다시는 괴롭히지 아니하리니
13 이는 내가 지금 네게서 그의 멍에를 꺾고 네 결박을 조각내어 끊을 것임이라.
14 주께서 너에 관하여 한 명령을 주셨으니 다시는 네 이름이 전파되지 아니하리라. 내가 네 신들의 집에서 새긴 형상과 부어 만든 형상을 멸절할 것이요, 내가 네 무덤을 만들리니 이는 네가 야비함이라.
15 보라, 좋은 소식을 가져오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들 위에 있도다! 오 유다야, 네 엄숙한 명절들을 지키고 네 서원들을 이행하라. 이는 악한 자가 더 이상 너를 통과하지 못할 것임이라. 그가 완전히 멸절되었느니라.